반응형

Heart of the Swarm.pptx
5.55MB

STARCRAFT ?

StarCraft는 블리자드 엔터테이먼트에서 제작한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게임의 배경은 미래의 우주로,

 

지구로부터 쫓겨난 범죄자 집단인 테란(Terran)

집단 의식을 가진 절지동물 저그(Zerg)

고도로 발달한 외계 종족인 프로토스(Protoss)

 

사이의 전쟁을 다루고 있다.

-위키백과 (자세한 설명은 아래)

 

 

스타크래프트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스타크래프트》(영어: StarCraft)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1998년 3월 31일 북미와 중국에, 4월 9일에는 대한민국에 발매되었다. 게임의 배경은 26세기 초반 미

ko.wikipedia.org

 

 

스타크래프트는 이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다만 이 세 가지를 모두 유저 한 명이 통솔(원칙적으로)해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육체적 노동을 필요로 한다.

 

해당 게임의 컨셉은 SF로써 UI 역시 SF 형태를 취한다.

 

 

또한 캠페인(대전이 아닌 자체 스토리모드)에서는 상황 설명에 대한 브리핑은 각 캐릭터에 배치된 성우가 미리 녹음한 적절한 대사들을 상황에 맞게 출력해 유저들에게 알려준다.

 

아둔의 창 1:02 ~ 
Spear of Adun Orbital Strike

 

현 게시물을 작성하는 시점에는 군단의 심장(Heart of the Swarm) 이후 시리즈인 공허의 유산(Legacy of the Void)을 다루기도 할 것이다. 왜냐하면 연출이나 서사만 달라질 뿐 게임성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이다.

 

위 영상 모두 인게임 내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연출이며, 유저는 게임사에서 제공한 컨텐츠를 해결할 때마다 위와 같은 영상을 만날 수 있다.

 

 

 

공허의 유산으로 넘어오면서 협동전이란 컨텐츠가 추가된다. 역시 자원, 생산, 관리 라는 세 가지 특성은 유지되지만 캠페인에서 즐길 수 있었던 여러 종족만의 궁극 기술들을 끌어와 다른 유저와 함께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다.

한과 호너 중 강습 갈레온은 유닛이면서 다른 유닛을 생산한다. 기존 건물에서만 생산되던 유닛의 상식을 바꾼 것이다. 건물이 움직이는 일종의 이동식 기지인 셈이다.

 

정거장 투하 후 폭팔

상단에 위치한 강력한 패널스킬 활용으로 불리한 전장을 역전시킬 수 있다. 또한 각 사령관 마다 특별한 지속능력(패시브 스킬)이 있는데 자원회수가 그것이다.

 

 

 

한과 호너의 지속기능으로는...

유닛이 죽을 시 일정 자원 회수하는 능력이 있다.

한과 호너의 유닛이 죽으면 자원이 생성된다.

이는 자원, 생산, 관리 중 자원에 해당되는 능력이며, 비슷한 예로는 아바투르의 생체물질 획득, 제라툴의 유물 수집이 있다. 각각 생산, 관리에 해당되며, 생체물질 같은 경우는 유닛 생산 후 지정 유닛을 일정 수치까지 강력하게 할 수 있다. 유물 수집은 수집 시 다음 테크건물의 해금, 업그레이드, 패널스킬 활성화 등 게임 운영의 전반적인 유리함을 가질 수 있다.

 

본인은 이와 같은 정리를 토대로 협동전이 어떻게 하면 본 게임에 적용될 수 있는지 고민해 보았다. 물론 현재 협동전 개발은 개발사의 사정으로 멈춘 상황이지만 본인은 위 협동전이 가지고 있는 잠재성을 끌어낼 수 있을 고민을 해보았다. 이는 문학 카테고리 내 아리슬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반응형
Posted by Kestone Black Bo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