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작하기 전에

 

2017. 이미 고수 분들은 많이 있습니다. 제 위로도 정말 마니마니마니 있어요. 이 점을 참고하시고 앞으로의 공략을 읽어주세요. 그러니까, 고수님을 만나면 공략이 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다는 점!

 

기초반 내용은 어쩌면 템전, 스전 공략의 전체를 아우르는 내용이지만, 이 글의 내용이 꼭 도움이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어쩌면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일 수도 있으니까요. 카트 아니, 온라인 게임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부터 공략할 겁니다.

 

 

목차

1Ping

2환경설정

3그립주행

 

1Ping

 

다른 호스트에 IP데이터그램 도달 여부를 조사하기 위한 프로그램. 핑(Ping)은 TCP/IP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으로 다른 호스트에 IP 데이터그램이 도착할 수 있는지 검사하는 것을 의미

terms.naver.com

 

명색에 온라인 게임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데탑으로 즐기겠지만 시대가 변하고 노트북, 와이파이(Wifi)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경우에 따라서 해외에서 국내 서버로 접속해 즐기는 이들도 있을 겁니다. 근데 이게 왜?

 

핑이 게임 내에서는 아이템을 무효화시키는 경우도 있어요. 박스를 먹어도 템 획득이 안 될 경우도 있어요!! 세상에!!!! 핑을 제일 첫 장에 넣은 이유가 바로 이런 것 때문입니다. 증상을 보며 간접으로 체감해보죠.

 

1~3 Mbps Nexon Play 창 자체를 띄우는데 무리가 있음. 게임 접속 자체가 불가능.

4~10 Mbps 게임 진행은 가능하지만 모든 명령과 방 입장이 3초 이상이 지나야 이루어짐. 인게임 중에서는 다른 유저들이 승천하고 막 날아다니는 경우가 있으며 아이템의 시전 소리가 들리자마자 바로 맞는다.

11~20 Mbps 게임 진행이 가능하고 모든 명령과 방 입장에 1~2초가 필요. 방에서 게임 시작을 늦게 할 가능성이 크며 튕길 우려. 인게임 중에서는 유저들이 끊김. 이런 증상들이 더해져서 드리프트를 한다면 그냥 벽에 박을 가능성이 무척 커진다.

21 Mbps 경험 상 21을 지나 30을 넘기면 전체적으로 원활한 게임이 이루어짐. , 정말 최적화된 환경을 원한다면 50Mbps 이상은 나와 주어야 함.

 

핑은 온라인 게임의 기초이자 예의일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내가 1등을 했는데 핑으로 인한 버그로 시상대에 오르지 못한다면 얼마나 슬퍼요ㅠㅠ... 항상 인터넷 환경을 좋게 해서 게임을 즐깁시다~

 

 

 

+ 토렌트, P2P 등의 다운로드는 핑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에 100Mbps가 뜨는데 토렌트 다운에 90Mbps를 쓰면 카트는 10Mbps가 되는 단순한 이치죠.

 

+ 같은 와이파이 망으로 누군가 페이스북, 유투브를 이용한다면 역시 핑에 악영향을 끼쳐요. 대게 이런 경우가 많겠죠. 예를 들면 공유기는 하난데 모바일이 30개가 붙으면 인터넷이 느려지는 것과 같아요. 전문용어로 미어터진다 그러죠. 항상 좋은 공유기 구입, 공유기 암호를 꼭 걸어두도록 하세요.

 

 

 

2환경설정

게임 플레이 최적화를 위한 환경설정은 오른쪽 아래 톱니바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 하단 주목!!

 

빨간 상자 안 설정

 

 

1) 그래픽 & 사운드 

사운드는 그냥 아이템 효과음이 들리기만 하면 됩니다. 카트에서 제공하는 배경음악을 들어도 되고 다른 음악 어플을 틀어도 되구요.

 

그래픽부스터 효과 일절 제거해야 합니다.

 

Why? 꼭 제거를 해야 하나요?

구석에 이펙트 화면을 보면 알 수 있는데 효과를 사용하면 화면이 뿌예지죠. 바나나가 오르막에 있다든가 내리막에 있으면 아예 가려 보이지 않으며, 다른 유저까지 뿌예지기에 위치선정에 차질이 생깁니다.

 

다른 효과는 게임 최적화 문제이기에 제거 하든지 말든지 알아서 하세요.

 

 

 

2) 아이템 설명보기

오토레디 및 설명보기

오토레디는 악덕방장에 의해 원치 않는 1vs1 매치가 일어질 수 있어서 풀어주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겠죠? 레디 박기 귀찮으신 분만 추천.

 

아이템 설명은 숙지했다면 필요 없습니다. 딱히 시야를 가리진 않지만 뜰 때마다 신경 쓰이는 건 사실이거든요. 아이템 숙지를 다 했다면 굳이 켜둘 이유는 없습니다.

 

 

 

3) 키 설정

키보드를 재조정 할 수 있습니다. 방향키를 W, A, S, D 으로 하여 왼손잡이 형으로 바꿀 수도 있으며 듀얼 방향키도 가능하죠. 또한 상대적으로 먼 리셋 [R]키를 AC, S, D 등으로 끌어 올 수도 있구요.

 

Why? 리셋하고 듀얼 방향키가 꼭 필요하나요?

리셋은 카트의 위치를 재조정 또한, 이를 이용한 기술들이 존재하기에 꼭 필요한 키입니다.

듀얼 방향키는 옵션인데 좌, , A(), D() 이 네 개의 방향키를 연타하면 물에서 굉장히 빨리 나올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안 해요~

 

4) 매크로

스전에서 사고를 내거나 당했을 경우 주로 사용하고, 아이템전에선 주로 팀전에서 [상대방 천사 상천] [물폭탄 맞을 거리 유지 물거리] 식으로, 챔피언스(이하 챔스)에선 역시 상천, 물거리 식으로 쓰입니다. 참고로 카트라이더는 인게임에선 채팅이 되지 않습니다. 갠전요? 아템 갠전은 걍 아닥하고 달리죠 다들ㅋㅋㅋ

 

 

3그립주행

템전은 트리프트를 하지 않고 모든 맵을 주행할 줄 알아야 합니다. 오로지 , , , 그리고 뒷 키를 이용하면서 말이죠. 심지어 자 코스, U턴 코스 조차에서도 드리프트를 하지 않으며, 벽에 박지 않고 빠르게 통과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해야 해요. 참고로 이런 주행을 노드립주행 - 그립주행이라 합니다. 주행을 잘하는 것은 보이지 않는 지름길입니다. 템전도 결국 빨리 들어가야 이깁니다.

 

설마 고작 그립주행 때문에 카트의 모든 맵을 다 주행 연습하는 미X XX() 없을 거라 봐요. 추천 맵은 [공동묘지 유령의 계곡] [동화 카드왕국의 미로] [팩토리 핀저의 위험한 적재소] [대저택 루이의 서재] [포레스트 지그재그] [사막 빙글빙글 공사장]입니다. 모두 처음엔 어려운 맵이에요. 뒤에 두 맵은 심지어 스전 전용이니까요. 하지만 그립주행의 극악을 한 번 체험하고 나면 아이템전의 웬만한 맵들은 쉽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Why? U턴과 자에도 그립주행을?

상식적으로 이런 극단적인 코너는 드리프트가 훨씬 빠르죠. 맞아요. 하지만 U, 자 드리프트를 하는 도중에, 진입 직후에 아이템을 맞으면 속도가 0이 되면서 드리프트는 없어지죠. 이때 순간적으로 가장 빠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유령의 계곡 같은 맵은 빠름부터 부스터 없이 지름길을 넘어갈 수 있습니다. 노부스터 지름길 통과는 웬만하면 빠름에서 연습하세요. 그래야 매빠에서 여유롭게 통과합니다.

 

1) 아웃 인 아웃 (Out-In-Out)

 

본 화면은 연출된 장면입니다

그립주행의 기본 스킬입니다. 거의 다 아니, 모든 레이싱 게임의 기본 기술입니다! 방법은 간단해요!! 코너에 진입할 때 최대한 코너 맞은편에서 속도를 모으며 가다가 코너를 향해 꺾으시면 되요. 그리고 다시 바깥벽 쪽으로 튕겨나가듯이 주행, 이렇게 코너를 통과하면 속도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어요.

 

2) 드리프트 

기본적인 드리프트를 할 줄 알아야 합니다 .;; 이유는 드리프트를 해야 코너를 빠르게 통과 가능한 맵이 많기 때문에. [U] [최적화] [커팅] [&] [2]기본적으로 할 줄 알아야 하며 [연타+더블] [백드립] [톡톡이]심화입니다. 뒤에 검은 드리프트 기술은 잘 쓰면 겁나 좋긴 하다만 실수 한다면 안 하느니만 못 하는 건 참고요~~

 

Why? 백드립은 무조건 좋은 기술 아닌가요?

마스터 했다는 가정이에요. 백드립하고 벽에 박는다면 리셋 키를 누르는 것보다 못합니다.

 

Why? 톡톡이?

스전에서도 고급기술에 해당하던데요. 게다가 부스터를 써야만 가능한 기술이기에 템전에선 절대 필요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빌리지 운하] [차이나 북경 자금성]과 같은 마지막 코너가 핵심인 맵에서 특수 부스터 (이하 특부)를 이용한 역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론입니다. 옵션이라구요. 그러니까, 실패하면 안 하느니만 못 하는 게 핵심. 실은 저도 들어만 봤지 잘 하지는 않아욬ㅋㅋㅋㅋ 템전 카트는 무한 부스터 수준이 아니니까요.

 

드리프트를 연습할 수 있는 맵은 아템 보다 스전에 많습니다.추천 맵은 [사막 피라미드 탐험] [광산 보석 채굴장] [빌리지 손가락] [빌리지 붐힐 터널 분수대 주위] [월드 리오 다운힐] [차이나 서안 병마용]이구요. 별 네 개인 [광산 꼬불꼬불 다운힐] [노르테유 익스프레스] 와 같은 맵을 달려도 좋아요. 하지만 템전에선 그렇게 어려운 맵은 없다는 것.

 

주의

템전에서는 U자를 제외하면 드리프트 보다 그립주행이 빠릅니다. 드리프트를 아무리 잘해도 부스터 게이지가 모이지 않기 때문이죠.

 

드리프트 강좌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C%B9%B4%ED%8A%B8%EB%9D%BC%EC%9D%B4%EB%8D%94+%EB%93%9C%EB%A6%AC%ED%94%84%ED%8A%B8+%EA%B0%95%EC%A2%8C+

© 2021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드리프트 기술은 이미 인터넷에 많아요. 알아서 마스터하세요ㅎㅎ

 

 

 

끝내면서

이상 기초반 편을 마치겠습니다. 정리하면 템전도 결국에는 레이싱 게임이기 때문에 상식적인 지식이 있었을 겁니다. 그리고 드리프트....... 지름길만 탈 수 있으시면 다 된 겁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연습이 필요하긴 해요.

 

, 다음 실력반 편을 기대해 주세요ㅎㅎ~

 

2017. 이미 고수 분들은 많이 있습니다. 제 위로도 정말 마니마니마니 있어요. 이 점을 참고하시고 앞으로의 공략을 읽어주세요. 그러니까, 고수님을 만나면 공략이 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다는 점!

 

기초반 내용은 어쩌면 템전, 스전 공략의 전체를 아우르는 내용이지만, 이 글의 내용이 꼭 도움이 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어쩌면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일 수도 있으니까요. 카트 아니, 온라인 게임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부터 공략할 겁니다.

반응형
Posted by Kestone Black Bo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