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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문서는 6년 전 기준으로 쓰여지고 카트라이더라는 게임을 자체분석한 것이다. 따라서, 현 시점과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유념해 주기 바란다.
이런 역기획을 한지도 어연 6년이 지났다. 카트라이더를 선택한 이유도 이제는 조금 알 것 같다. 카트바디가 SF처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본인은 비록 6년 전 시기, 9번째 엔진이 나온 시기에만 활동을 하였지만 그 시기에 접한 컨텐츠만 하더라도 사운드, 트랙, 바디의 외형이 모두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하는 것 같아 즐거웠다.
인류는 치고 박아도 외형하나 변하지 않는 아주 안전한 차량을 개발할 수 있을까?
다음으로는 해당 역기획을 위해 분석한 카트라이더 아이템전 정리를 포스팅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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